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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장 빠른 안드로이드 가상 장치

http://www.slideshare.net/arload/00-genymotion#

 

1. 회원가입

 

2. 버전

크게 세가지 버전 (무료 한개, 유료 두개)

현재 43 킷캣까지 나와있고 조만간 L도 나올 듯

일년마다 구매해야함! indie 13만원 business 41만원 정도

버츄얼박스 기반이라 잘 보고 다운로드 해야 함

 

3. 이클립스는 그대로

 

4. 플러그인

 

5. new - 4.0.3 이상인 디바이스 아무거나 설치

다 되면 한국어로 바꾸면 편함


intel cpu 쓰고 있음.. arm으로 못쓰는가?





ARM 설치

 

http://forum.xda-developers.com/showthread.php?t=2528952

 

Drag&Drop the Genymotion-ARM-Translation.zip


ok 후 재부팅


 

Drag&Drop the gapps-jb-20130813-signed.zip

기본적으로 구글 앱이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구글플레이를 설치 해야함

(그에 맞는 버전으로)

4.4 : 20140105

4.3 : 20130813

4.2 : 20130812

4.1 : 20121011

 

fligt.apk 설치 (드래그앤드롭)


activity ui

앱을 실행시키지 않더라도 service 실행

다른 앱과 연동 provide

event



처음 게임 실행하면 unity 로고가 뜨고

unity player 까지 옴

후에 본격적으로 게임이 실행


smali코드 (제대로 디컴파일 되지 않은 부분)




ADB


그냥 에뮬레이터는 emulator-포트(-e), 실제 장치(-d)는 시리얼넘버(-s)



명령어 뒤에 [] 안에 있는건 써도 되고 안써도 되고 <>은 필수

 

그냥 adb치면 명령어 쓸 수 있는 거 다 나옴

 

adb shell 뒤에 명령어 치는 것과 shell안 들어가서 명령어 치는것과 같음


adb install [-l] [-r] [-d] [-s] [--algo <algorithm name> --key <hex-encoded key> --iv <hex-encod

v>] <file>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- push this package file to the device and install it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('-l' means forward-lock the app)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('-r' means reinstall the app, keeping its data)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('-d' means allow version code downgrade)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('-s' means install on SD card instead of internal storage)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('--algo', '--key', and '--iv' mean the file is encrypted already

adb uninstall [-k] <package> - remove this app package from the device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('-k' means keep the data and cache directories)

 

 

adb -e install -l Test.apk 그냥 설치 됨 ???

 

-r 은 다시 설치 (설치 된 상태에서 다시 설치할시 Fail 뜨지만 이 옵션 쓰면 재설치 가능)


 

-d 는 다운그레이드 (이미 설치되어 있는 것)

 

-s sd카드에 설치

adb -e uninstall 뒤에는 패키지명을 넣어야 함

adb shell 해서 data밑에 app 들어가서 설치한 파일들 보면


-1은 몇번째 설치인가 (업데이트 하면 숫자가 계속 올라감)


uninstall 성공

 

data밑에 data 밑에



디렉토리 까지 다 지워짐 (no such file or directory)

하지만 -k 옵션 쓰면 남겨짐


adb logcat

실시간으로 로그 찍어줌

(게임 실행 해놓고 로그 보아도 좋음)


하지만 이 게임은 로그를 별로 안남겨서 문제ㅠㅠ 그냥 os에서 남겨주는 로그 뿐..



activity가 없으면 아이콘이 메뉴에 나타나지 않음 (Test.apk 설치: Google play service했을 때 처럼)

 

 

ddms 치면 Dalvik Debug Monitor



삭제가 안됨

왜 안되징 (설치시 활성화눌렀기 때문)

 

보안 - 기기 관리자 속


체크 풀기


제거 성공


 

다시 설치!

ddms에서 pid로필터링 걸어서 보려고 해도 자꾸 프로세스가 짜구 살았다 죽었다 없어짐

이름 com.mix_four.dd으로 필터링


네트워크에 대한 정보를 가져오려고 하고 있는걸 확인






java cpu에 상관없이 jvm - 안드로이드에서는 dalvik 에서 돌아감

버전업이 되면 art에서 돌아감

c/c++/c#로 만들어진건 컴파일할 때 반드시 cpu가 어떤건지를 보고 하도록 되어 있음

특정한 cpu에 돌아가도록 만들어졌다면 거기에 대해서만 동작

==>대부분이 arm cpu에 돌아가도록 만들어짐

그렇기 때문에 제니모션을 가상의 arm으로 변경해준것

 

lib~~.so : 리눅스에서 사용되는 라이브러리 so파일 (윈도우의 dll같은 것)

 

flight.apk c#으로 만들어짐

 

분석시 c/c++/c#라이브러리가 있는지 먼저 확인하고 분석해야함 (대부분의 기능이 거기 있기 때문, 자바는 인터페이스 역할만 하는 경우가 많음) 99퍼센트는 디컴파일 가능 (툴 존재)

 

향후에 lib디렉터리가 발견되면 c/c++/c#으로 구성되어 있을 확률이 큼

3d게임은 요즘 c#을 많이 씀

==>unity가 대표적인 게임 엔진

 

카톡 등도 일부 이런식으로 추가적인 라이브러리를 씀

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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